안녕하세요 꿈마지입니다.

평소 전자기기에 관심이 많다 보니.. 보조배터리가 있음에도 또 새로 샀습니다!

사실 욕심부리고 용량 20000 되는 걸 샀거든요 그렇다 보니 이게 참 여러 번 충전 안 해도 되고 편하긴 한데

평소에 들고 다니려니 무게가 꽤 무겁고 어깨도 뻐근하고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20000은 앞으로 여행 가거나 외박하게 되었을 경우에 사용하고 평상시 편하게 들고 다닐 요량으로

10000 정도

 

쇼핑하면서 느끼는 건데 쿠팡이 다른 판매채널보다 물건이 저렴하면서 배송이 빨라서 자꾸 들어가게 되는 듯해요.

그래서... 이번에도 쿠팡으로 주문했습니다.ㅠㅠ가격은 30000원이 조금 안 되는 29350원이었습니다. 

쿠팡 무료배송으로 받았고요.

 

사실 배송받기 전에 약간 기대하고 있었어요. 요즘 새로 나오는 보조배터리에 무선충전 기능을 탑재한 모델이 많아서 말이죠. 이 모델도 무선충전을 지원합니다. 사실 무선충전 기능을 지원하는 보조배터리를 구매한 게 이번이 처음은 아니고 다른 제품으로 구매를 했었어요.

아래 링크에 있는 엑티 몬 배터리인데요. 가격이 굉장히 저렴했어요 20000원이 안 되는 굉장히 합리적 가격에 

무선충전까지 지원하니까 싼 맛에 확 끌려서 한번 처음으로 구매해봤답니다.

 

https://coupa.ng/brGTn6

 

엑티몬 P6-10000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COUPANG

www.coupang.com

음.. 다시 보조배터리를 구매하게 된 이유를 굳이 꼽자면 일단 충전 속도가 굉장히 굉장히 느립니다.

뭐 무선충전 속도만 느리고 선을 꽂았을 경우 좀 빨라진다면... 그래도 어찌어찌 무선충전 기능 없다 생각하고 썼을 텐데,

그 정도도 안되더라고요. 제가 폰을 굉장히 많이 사용하기도 하고 사용하면 여러 앱을 여러 개를 동시에 켜고 멀티태스킹 기능을 많이 사용합니다. 음악을 들으면서 웹툰을 보거나 웹툰 하던 거 잠시 내려놓고 카톡을 보내거나 말이죠!

그렇다 보니 폰의 배터리 소모 요량을 충전 속도가 못 쫓아가서 결국 충전하려면 폰 사용을 안 하고 충전해야 되는데, 

성격 급한 한국인 특성상 안 되겠더라고요. 기존에 사용하던 20000 용량의 배터리도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배터리라서 

도저히 성에 안차더군요. 그래서 그냥 엑티 몬 보조배터리는 이래저래 잠시 쓰다가 여동생한테 기증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새로 알아보다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모델로 다시 알아보게 된 거고 기존에 사용하는 알로 코리아 제품을 믿고 재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믿고 사는 알로 코리아!)

 

박스 입구 쪽에 고무 손잡이 같이 달려있는 게 귀엽기까지 합니다. ㅎㅎㅎ

외관은 간단하고 명료하게 되어있어요. 무선충전 기능이 강조된 것처럼 보이네요!

박스를 열면 아래와 같이 본품 배터리와 사용 설명서, 충전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C타입 케이블이고 반대쪽은 USB형으로 바로 보조배터리에 꽂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발매되는 휴대폰 단말기들이 충전단자를 C타입으로 채택하는 경우가 많아 케이블을 C타입으로 제공하는 것 같아요. 뭐 사실 케이블이야 단선될 수도 있다 보니 기본적으로 소모품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맞다 보니 본인한테 맞는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지 않다면 다이소나 전자제품 매장에서 본인 기종에 맞는 케이블을 별도 구매하거나 젠더를 구매하여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만족했던 부분은 보조배터리 외관인데요. 이건 사실 단점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어요. 윗면이 유광이다 보니 지문이 굉장히 잘 묻어나거든요.. 지문이 묻는 거 예민하신 분은 이 제품이 좀 아쉽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저는 워낙 둔감한 편이기도 하고 오히려 유광이라서 좋았어요. 전체적으로 검은색 보디라인에 반짝하고 광이 나니까

고급진 느낌이고, 무선충전 표시와 로고가 명료하게 되어있거든요. 그 안으로 배터리 잔량도 표기가 되고요.

배터리 잔량은 숫자로 표기되어있어서 좀 더 디테일하게 용량의 확인이 가능한 점이 마음이 듭니다. 

잔량 표기는 배터리 케이스 안쪽에서 나오는 느낌이라 다소 선명한 컬러는 아닙니다만 그렇다고 눈에 안 들어오는 건 아니라 큰 상관은 없습니다. 구조적 문제이니 충분히 감안하고 사용할 수 있는 정도고요.

배터리 앞면만 유광이고 옆면과 바닥면은 무광으로 처리가 되어있어요. 바닥면은 6 각형 벌집 모양으로 패턴이 들어가 있어 좀 더 고급진 느낌과 미끄럼 방지르를 고려한 듯한 느낌이 납니다. 

 

보조배터리 외관을 살펴보면 일단 바닥 부분에 배터리의 성능 표기가 되어있습니다. 

회사가 한국 회사인데 제조국이 중국산이라 아쉽습니다 아마 OEM 방식으로 제작되어 그런 것 같네요.

배터리의 오른쪽 측면 전원버튼입니다. 작고 귀엽습니다! 무선충전 시 버튼을 눌러야합니다.
초점이 잘못 맞았네요 ㅠㅠ 좌측 왼쪽측면에 있는 5핀 전용 단자입니다. 

배터리의 상단 부분의 모습입니다. 충전단자가 3가지인데요. 번개의 개수가 많은 쪽이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단자이니 빠르게 충전을 시킬 때는 번개모양을 잘 확인하고 꽂으면 빠르게 될 것 같습니다. 

번개가 2개 있는 단자는 색깔이 파란색으로 되어있어 색으로 구분해도 좋을 듯합니다. 

C타입 단자도 있어서 C타입으로 입출력이 모두 가능합니다. 제가 휴대폰을 갤럭시 S10으로 사용하는데요.

휴대폰 구매 시에 C타입이 양쪽으로 되어있는 케이블이 동봉되어있어서 C타입 충전단자로 휴대폰 충전하는데

유용하게 잘 쓰고 있어요! C타입은 기존의 5핀 케이블처럼 위아래 모양이 구분되어 있지 않아서 정말 편리하더군요.

 

사실 리뷰를 쓴데 구매 직후에 쓰는 게 아니고 배터리 충전도 좀 하고, 뒹굴다 뒤늦게 쓰는 거라서

배터리를 풀로 채워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그래서 100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실제로 구매하게 되면 절반 정도만

채워져 있습니다. 왜 내 건 100프로 풀 충전이 아닌지 의아하지 않으시길 바라며.

배터리 잔량이 표기되는 보기처럼 화이트 색상이고 눈에 잘 들어옵니다. 충전하고 있으면 실시간으로 숫자가 줄어드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만 사실 계속 이거만 쳐다보고 있는 건 아니니, 아무튼 바로 줄어듭니다.ㅎㅎ 

 

아래는 기존에 갖고 있던 알로 코리아 20000 용량의 보조배터리입니다. 요놈은 무광이고 화이트 색상입니다.

무선충전은 지원되지 않으며 잔량 표기는 작은 불빛으로 표기되고 구매한지는 연식이 좀 된 녀석이에요.. 5만 원 후반대로 주고 샀던 기억이 어렴풋 나는 것 같네요. 다이소에서 배터리 케이스 딱 맞는 걸 찾아서 깨끗하게 잘 사용했어요. 

 

쿠팡에도 있네요. 가격은 52000원으로 제가 산 것보다 조금 저렴하네요.

개인적으로 오래 사용해본 결과 무게가 좀 무거운 것만 빼면 정말 강추하고 싶은 제품입니다. 진짜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고 용량이 크다 보니 지인들 폰까지 빠르게 충전해줘서 정말 마음이 든든해지는 녀석이죠.

지인들 잠깐 빌려주면 다들 깜짝 놀랍니다. 벌써 충전 다 됐다고요.

 

https://coupa.ng/brHg88

 

ALLO 알로 2000PD 보조배터리 20000mAh 블랙

COUPANG

www.coupang.com

암튼 두 녀석을 데리고 나란히 비교샷을 찍어봤습니다. 크기는 둘 다 비슷한 크기예요. 조금 차이가 있다면 아무래도 20000 정도의 용량과 더 무게가 무거운 흰 배터리의 높이가 아주 조금 더 큽니다.

알로 배터리를 선호하는 제 입장에선 짝꿍을 만들어 준 것 같아서 기분이 좀 더 뿌듯합니다. ㅎㅎ 

먼저 쓰던 녀석은 글자가 좀 지워져있네요. 어쩔수 없는 세월의 흔적..ㅠ_ㅠ 배터리 높이를 비교하시라고 찍어보았습니다. 

아래는 뉴페이스를 데리고 무선충전을 시도해본모습입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갤럭시 S7 단말기인데요. 

단순히 올려놔서는 충전이 되지 않고요. 우측에 있는 전원 버튼을 눌러서 켜주면 무선 충전이 진행됩니다. 

따로 알아보니 무선충전이 지원되는 건 휴대폰 단말기 한정이고 무선 이어폰이나 워치 등 다른 단말기는 지원이 되지 않는다고 하니 혹시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려고 구매를 알아보고 계신다면 한 번 더 고민을 해보시길 바라요.

 

직접 사용해 본 경험 상 무선 충전 속도는 케이블 연결로 충전하는 것보다는 느립니다. 아무래도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니만큼 납득을 해야 하는 것 같아요. 좀 더 기술력이 좋아지면 무선도 더 빨라질 수 있겠죠?

일단 아직 까진은 무리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사실 위에서 언급했던 타사 제품보다는 좀 더 빠르게 느껴지기는 합니다. 지난번에 사용했던 건 충전 속도가 배터리 소모되는 속도를 아예 못 따라갔는데 요건 그래도 충전은 됩니다. 어쨌든 속도면에선 케이블이 빠르고 좋으니 케이블을 별도로 들고 다니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케이블을 구매하실 때는 단순히 싸다고 구매하는 케이블보단 2.0 이상 3.0 이상의 고속 충전을 지원하는 케이블을 찾아보고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배터리가 아무리 빠른 속도를 지원해도 케이블이 안 좋으면 제 효과를 못 보는 것 같더라고요.

전자기기 잘 모르는 여자분들은 이런 차이 잘 모르더라고요. 케이블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아요~! 

 

제가 구매한 알로 코리아 무선충전 코드 X 제품 구매 링크를 마지막으로 첨부합니다.

제 리뷰를 보시고 상세 정보 들어가셔서도 자세히 정보를 살펴보세요.

 

https://coupa.ng/brHEet

 

알로코리아 무선 충전 보조배터리 코드X

COUPANG

www.coupang.com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Recent posts